호남이 국민의당을 선택했어도 너무 비판하지 말아주세요. > 최신유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최신유머

호남이 국민의당을 선택했어도 너무 비판하지 말아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4-15 15:15 조회225회 댓글0건

본문

사실 저 같은 경우는 국민의당이 돌풍을 일으킬 걸 어느 정도 알고 있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더불어 민주당을 얘기하지만 저희 부모님 그리고 부모님과 같은 세대의 친척들은 계속 국민의당을 얘기하고 계셨거든요.
안타까운 상황이었죠... 하지만 그들도 다 각자의 이유는 있습니다.
?

- 그럼 어째서 저희 부모님이 국민의당을 뽑았는지 지금부터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

어머니 같은 경우는 특이하게 새로운 사람의 새 정치를 보고 싶다고 하셔서 별다른 얘기를 못 나눴습니다. 그냥 나중에 '이명박 같은 사람에게 힘을 줬으니 두고두고 놀릴 거다.'라고 웃으며 얘기했고 어머니는 '그러면 안 되는데 깨끗한 정치를 하길 바란다.'는 말로 받으시는 정도였죠.
?

하지만 아버지의 경우는 달랐습니다. 안철수라는 사람이 안 좋은 것, 거기다 국민의당으로 간 사람들이 안 좋은 것도 알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

우선 어째서 국민의당을 뽑았냐? 물어보니 '뽑을 사람이 없었다.' 더 군요.
? 뽑을 사람이 없다니?? 더불어 민주당사람은 안보이셨나? 그래서 더민주에 관해 물어보았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답은...
'뽑을 사람이 있었다면 국민의 당을 뽑지 않았을 거다. 그리고 박지원도 이번이 마지막이다.'라는 말로 되받으셨습니다.(핵심만 적어 놓은 겁니다.) 그리고 언성이 좀 높아지시더군요.
?

전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뽑을 사람이 없다니? 그렇다고 박지원을?? 그래서 다시 물었습니다.
?

'정치적으로 안 좋은 사람과 시작하는 사람 중에 고르는 거라면 당연히 시작하는 사람을 뽑는 게 맞지 않습니까?' 라고 말이죠.
하지만 '그건 그렇지 않다.'라고 하더군요. '너희들은 이해를 못할 거다.'라는 말과 함께요.
?

"......"
솔직히 그렇게 이야기 하시니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여러분도 이해가 안 되죠?
?

뭐야? 뭐야? 호남 어른들도 결국 별 차이가 없는 건가!!
하지만 찬찬히 생각하다보니 그동안의 아버지와 행동과 말이 연계가 되면서 저는 조금씩 이해가 가기 시작했습니다.
?

사실 중간 중간에 아버지가 호남에 나온 더불어 민주당 후보들이 어떤 사람인가 알려달라며 신상(?)을 캐시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 알려드렸는데 무척이나 실망하시더군요. 초짜냐고...
'깨끗해서 좋잖아요.' 라고 얘기해도 고개만 흔드시더군요.
?

!!
아하! 그런 이유가 있었구나. 전 여기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왜 계속해서 뽑을 사람이 없었다고 이야기하셨는지도 말이죠.
?

-여기서부터는 제가 이해한 저만의 생각이니 감안하시고 들어주세요.-
?

사실 지금 호남 사람들은 두려운 것 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호남의 정치세력이 사라지는 걸 두려워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

호남인들은 호남을 대표하던 정치인들이 좋지 못한 행보를 보이는 것을 알지만 아쉽게도 그들을 뺀다면 내세울 호남정치인이 없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그들을 버린다면 더불어 민주당은 우리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 라는 생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우리에게 대안을 달라!
?

그래서 한결같이 정치적 거물이 출마해주길 바라고 있었나 봅니다.
우리를 알아봐 달라! 우리가 버리는 사람들의 아픔을 달래줄 사람을 보내 달라! 하지만 알다시피 급이 있는 정치인들은 나오지 않았고 실망한 아버지는 마지막에 호남의 정치거물의 손을 들어준 것 입니다.
??????

호남의 정치세력이 사라지고 더민주에게?대우도 받지 못한다면 또 다시 소외지역이 될 거다...
?

솔직히 저도 호남에서 국민의당이 싹쓸이 하는 모습을 보고 많이 실망하고 부끄러웠습니다.
하지만 부모님 세대가 겪었던 지역차별과 소외됨을 지금까지도 걱정하고 있다는 것에 닿다보니 바로 이해가 되었고 화가 풀렸습니다... 그냥 오히려?짠해지는 느낌??
물론 다른 이유로 국민의당을 뽑은 사람들도 있었겠지만 이렇게 다 각자의 이유를 가지고 투표를 했고 나쁜 의도만으로?선택을 한 게 아니니 너무 비판을 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미 결과는 좋았고 음... 하여튼 좋은 게 좋은 거니까요. ^^
???
이상입니다.
?

아 참!! 문재인 파이팅! 이 말을 빼먹을 뻔 했네요. ㅎ ㅎ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